Diplo – Express Yourself | Express Yourself  (2012)

디제이이자 프로듀서인 디플로(Diplo)의 새로운 EP [Express Yourself]가 5월 발매 예정인 가운데, 앨범의 수록곡인 “Express Youself”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었다. 피쳐링에는 뉴올리언스의 래퍼 니키 다 비(Nicky Da B)가 참여하고 있다.

디플로는 이번 곡에서 ‘바운스 뮤직(bounce music)’을 선보인다. 바운스 뮤직은 힙합의 하위 장르 중 하나로 남부 미국, 특히 뉴올리언스에서 꾸준한 인기를 갖고 있다. 빠르게 몰아치는 드럼비트와 짧게 외치는 단어들, 그리고 격한 춤사위 등이 이 음악의 특징이다. “Express Youself”는 이러한 바운스 뮤직을 거의 타협 없이 아주 하드하게 들려주는 곡이다. 게다가 퀴어(queer)의 감성까지 보여주는 뉴올리언스의 ‘시씨 랩(syssy rap)’ 스타일까지 더해진 것이어서 대중적이라고 할 수 있을 만하지는 않다.

하지만 타이트한 드럼 비트와 신예 바운스 래퍼인 니키 다 비의 흥을 돋우는 래핑(혹은 외침)은 댄스/힙합 음악의 한가지 새로운 예로 충분히 기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만큼 이 곡은 세련되고 퇴폐스러우며 흥겹다. | 글 이재훈 [email protected]

ps. 디플로는 이미 수년 전 부터 뉴올리언스의 바운스 뮤직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아마도 “Express Youself”는 그 결과이리라.

3 Responses

  1. 귀차니즘

    최근에 누구 앨범에서도 이런 스타일의 비트를 들은 거 같은데

    응답
    • Beomgu Kim

      아마 Wale – Slight Work가 아닐까 싶은데 함 들어보세요. Producer는 역시 Diplo
       http://www.youtube.com/watch?v=hGsgd6Q62SU

      응답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