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Ulmansky – Was It You? | Hurricane Girl(2013)

 

최근 이스라엘에서는 아이슬란드스러운, 정확하게 말하면 다소 실험적이면서도 팝이라 말할 수 있을만한 요소들을 가지고 있는 전자음악을 하는 아티스트들이 늘어나고 있다. 아디 울만스키(Adi Ulmansky)는 그러한 흐름을 만들어가는 사람들 중 한 명이었다. 아디울만스키는 2010년 로레나 비(Lorena B)라는 밴드를 결성하여 얼터너티브한 음악을 선보이며 영국에 알려졌고, 이후 솔로 아티스트로 직접 곡을 프로듀싱하고, 쓰고, 노래도, 랩도하며 미국 쪽에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 곡은 영국 아이디 매거진(i-D Magazine)에서 프리미어로 공개한 곡이며, 기존 앨범 수록곡이지만 아디 울만스키가 런던으로 자리를 옮겨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는 것을 알리는 신호탄이라고 볼 수 있다. 독특한 헤어스타일과 외모도 인상적이지만 역시 가장 단번에 사로잡는 것은 신디로퍼(Cyndi Lauper)보다도 어린 느낌의 목소리이다. 워낙 목소리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무기인데다가 비교적 위험부담을 덜 가지고 있는 방식으로 음악을 만들기 때문에 좋은 곡들이 많다. 관심이 있다면 사운드클라우드(링크)를 가보는 것도 좋다. | 블럭(박준우)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