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hleen Edwards – Change The Sheets | Voyageur (2012)


*
 캐슬린 에드워즈는 78년생의 캐나다 싱어송라이터다. 2003년에 데뷔했고 이제까지 4장의 앨범을 발표했다. 캐나다 포크 록(혹은 인디 록) 분야의 중견 뮤지션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저널에서는 수잔 베가와 닐 영과 종종 비교된다. 2012년의 앨범 [Voyageur]는 본 이베어가 프로듀싱했다. 2011년부터 친해졌다고 하는데 유튜브에서 두 사람이 함께 공연하는 영상도 쉽게 찾을 수 있다.

* 이 곡 “Change The Sheets”은 포크 사운드에 신서사이저가 개입하면서 꽤 흥미로운 인상을 만든다. 캐슬린 에드워즈의 보컬이 특별히 독특하거나 신비로운 건 아니지만, 그래서인지 오히려 노래와 소리에 공평하게 주의를 기울이게 만드는 것 같기도 하다. 영상에 나오는 일렉트로3 신서사이저와 Guild Starfire IV 모델(댓글참조)  ES-335 모델의 ‘빈티지 조합’은 모난 데 없이 몽글몽글한 사운드를 받쳐주고 포크 기타 사운드와 지연(딜레이)되는 보컬이 힘을 합쳐 따뜻하고 감상적인 분위기를 만든다. 이 공간감은 포크 사운드와 전자음을 어떻게든 엮어보려고 애쓰는 본 이베어의 지향과도 맞닿아 있는 것이기도 하다.

* 관심이 있다면 유튜브에서 다른 영상들도 찾아보시길. 다른 곡들의 분위기는 이 곡과는 또 다르다. | 글 차우진 [email protected]

2 Responses

  1. Asdf

    비디오에 나오는 빨간 기타는 깁슨 ES-335가 아니라 길드 스타파이어 입니다. 우리 인간적으로 팩트 체킹 좀 하고 살죠. http://westerlyguildguitars.com/guitars/starfireIV.html 윗글이 시간상 먼저지만, 얼마전 이 사이트에 올라온 모임 별의 말을 되새겨 봅니다. “거짓 또는 잘못된 정보를 유통시키지만 않아도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응답
    • Weiv Editor

      확인한다고 했는데 비슷하게 생겨서 잘못 알았나봅니다. 별의 언급은 정말 적절하군요. 앞으로 더 신경쓰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응답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