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이야기해주세요] 음반이 발매되었다. 이 음반은 일차적으로는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바치는 헌사이지만, 나아가 여성으로 살아가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흥미로운 성과를 담은 프로젝트이다. 알려진 대로, 홍대앞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여성 뮤지션들이 의기투합해 노래를 만들고 공연을 하고 후원금을 모아 음반을 제작했다.  지난 4월 씨클라우드와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열린 공연도 이러한 활동 중 하나였다. 이 프로젝트에 대한 뮤지션들의 호응도 높아서 두 번째 음반으로도 이어질 것이라는 후문이다.

이러한 시도가 문화 예술계와 함께하는 행사로도 이어지는 중이다. 이번 9월 10일부터 14일까지 사진전(10~14일), 영화제(11일)와 더불어 콘서트(12일)가 열린다. [이야기해주세요] 음반 작업에 참여한 송은지, 지현, 정민아, 투명, 강허달림, 황보령, 소히, 오지은, 시와 등이 무대에 설 예정이다.  | 최지선 soundscape@empal.com

이야기해주세요: 전쟁, 평화, 여성, 그리고 우리 모두의 이야기

콘서트: 9월 12일 (수) 오후 7시. 용산아트홀 대극장. 무용, 샌드아트 등이 더해지는 형식의 콘서트.
사진전: 9월 10일~14일. 용산아트홀 전시장
영화제: 9월 11일 오후 4시. 용산아트홀 대극장. 안해룡 [나의 마음은 지지 않았다] 외.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예매와 후원은 아래를 참고하면 된다.

http://www.culzine.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