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fheaven – Dream House | Sunbather (2013)

 

데프헤븐(Deafheaven)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출신의 블랙 메탈/포스트록 밴드다. 2011년 데뷔 앨범 [Roads to Judah]를 하드코어 전문 레이블 데스위시(Deathwish Inc.)에서 내놓았으며, “Dream House”는 2013년 6월 발매 예정인 2집 [Sunbather]의 첫 싱글이다. 울브스 인 더 쓰론 룸(Wolves In The Throne Room), 크랄리스(Krallice), 리터지(Liturgy) 등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1집 시절부터 이 밴드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있었을 것이다. 혹은, 또 다른 ‘힙스터 메탈’ 밴드의 등장이라며 깎아내린 사람도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번 앨범에서 이들은 시종일관 음울하게 질주하는 대신, 자신들의 음악에 좀 더 드라마틱한 터치를 가미하기로 한 것 같다. 기타 노이즈와 울부짖는 보컬은 그대로지만, 악기들은 이전보다 자신들의 존재를 좀 더 선명하게 그리고 ‘희망적으로’ 드러낸다. 어느 쪽이든 나쁜 선택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지금의 모습에 마음이 더 움찔거리는 건 어쩔 수 없나 보다. 6월이 기다려진다. | 정구원 lacelet@gmail.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